리뷰와 소개

[직장인 토트백] 30대 직장인 토트백, 만다리나덕 아킬레(내돈내산)

웅쓰띵킹 2021. 7. 16. 14:25
728x90
반응형

최근에 소개했던 30대 직장인 가방 추천 브랜드 중

제가 선택한 가방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원래 사용하고 있던 가방은 백팩이었어요.

나일론(?)소재로 되어있었기 때문에

다른 소재로 된 가방을 사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만들어진 조건

1. 가죽소재로 된 가방

2. 되도록이면 천연가죽

3. 백팩이냐 토트(크로스백)이냐

4. 내구성과 품질

5. 적절한 가격

6. 너무 흔한 제품은 제외

우선 4가지 브랜드(쌤소나이트, 만다리나덕, 투미, 몽블랑)

모두 가죽으로 된 가방이 있었지만

각 브랜드 별 주력모델이 달랐어요.

그 중 투미는 특유의 방탄소재 나일론(?)이 특징이고

가죽제품이라면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원했지만

투미는 아웃도어 제품 같은 느낌이라 제외하게 됐어요

다음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제품 브랜드와

다른 브랜드를 원했어요.

대학생 때부터 5년 정도 쌤소나이트 제품을

썼기 때문에 쌤소나이트토 제외!

남은 건 만다리나덕과 몽블랑이었어요.

 

 

Previous imageNext image

 

만다리나덕은 이런 정도의 제품군과 가격대

그리고 원하는 조건 중

6. 너무 흔함을 제외한 모든 조건 만족!

 

몽블랑의 경우 5번을 제외한

나머지 조건을 모두 만족했기 때문에

이 두 브랜드 중 하나를 사기로 마음먹었어요!

 

(솔직히 돈 많았으면 몽블랑 5개 샀다, 좀만 기다려라 다 사고 만다ㅠ)


보너스를 받았다면 아마 몽블랑이겠지만

(솔직히 저렇게 보면 아무 느낌 없는데 실제로 보면 가죽 질감이 다르고 너무나 이쁨..)

그중에 제가 선택한 제품은 만다리나덕 아킬레 토트백이었어요.

 

우선 백팩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이전 가방 2개가 모두 백팩이었고

여름이라 등과 어깨가 너무 더웠던 게 문제였어요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주변에 폐끼 치는 게 싫었어서

 

이번엔 옆으로 메는 가방을 선택하는 게

더 나은 선택이라 판단했어요.

 

만다리나덕 아킬레 토트백은 손으로 만질 수 있는

대부분의 부위에 소가죽으로 되어있어서

부드러운 감촉이 좋았어요.

 

나름 이름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주변에 작은 디테일과 훌륭한 마감이 좋았어요.

 

특히 내부에 6~7개나 되는 작은 포켓과

펜을 보관할 수 있는 곳까지 있어서

백팩 부럽지 않은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만족을 했어요.

해당 제품은 가로로 긴 제품과 세로로 긴 제품이 있었는데

가로로 긴 제품의 경우 서류가방이랑 별 차이가 없는 것 같고

제가 키가 있어서 직접 들고 보니 너무 아담해 보이더라고요

만다리나덕 가방의 보증기간은 1년!

 

제품 시리얼 번호는 AET 15626 브라운 컬러를 선택했어요

네이비 제품과 엄청 고민을 했는데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듯해요

둘 다 어두운 톤이라 실내나 어두운 곳에서는 블랙 계열로 보이더라고요

저는 가죽+앎님의 추천으로 브라운을 선택했는데

잘 선택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30대 직장인 추천 가방 브랜드에 이어서

직접 고른 만다리나덕 아킬레 가방을 봤는데요

이제 상반기도 지났고 누군가에게 선물용이나

가방을 바꿔야 할 것 같은 30대 직장인에게

이 제품은 꼭 추천드리고 싶은 가방이었어요.

내일부터 들고 다니면서 느꼈던 장단점이 있다면

또 올리도록 해볼게요

여기까지 30대 직장인 만다리나덕 가방 추천 포스팅은 여기서 끝!

 

728x90
반응형